기사 메일전송
아미코스메틱, 2018 굿디자인 어워드 9년 연속 수상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1-29 14:12:40

기사수정

아미코스메틱 2018굿디자인 KIDP 원장상 수상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대표 이경록) 브랜드 비알티씨(BRTC), 제주엔(Jejuen)이 뷰티/헬스 부문에서 2018 굿디자인 어워드 3품목을 수상함으로써 9년 연속 굿디자인에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미코스메틱이 수상 쾌거를 거둔 제품은BRTC 브랜드의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과 캡술 마스크 시리즈, 제주엔 브랜드의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이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은 굿디자인 KIDP 원장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BRTC 캡슐 마스크 3종과 제주엔 포어클리어 숯 라인은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크스 3종이 수상한 굿디자인 KIDP 원장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은 소수에게만 수여하는 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올 한해 2018굿디자인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어워드인 미국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독일Red Dot Award에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 냈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는 ‘피부 SOS, 알약으로 긴급 처방!’의 컨셉으로, 사용하기 직전에 캡슐을 터뜨리면 캡슐 안에 들어있던 고농축 유효성분 오일의 컬러가 하단의 마스크팩에센스와 섞이며 컬러가 변하는 믹싱 액션 마스크이다. 소비자는 투명창으로 오일 앰플이 잘 섞였는지 확인할 수 있고, 컬러가 섞이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다. 3종 키트는 일반적인 단상자가 아니라 리플렛 형식으로 구성하여 한눈에 제품을 펼쳐서 볼 수 있고, 진열장에 책처럼 꽂아서 DP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도록 디자인되었다.

BRTC 캡슐 마스크는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 자판기에서 톡톡 골라 쓰는 캡슐 팩’ 제품으로, 수분 공급, 각질제거, 모공수축, 미백의 4종으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피부 고민에 맞춤형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영양을 담아 즉각적 효능이 있는 ‘캡슐’을 그래픽 모티브로 1회용 제품과 10회용 세트 패키지를 구성했고, 특별 제작된 자판기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도록 디자인되었다.

제주엔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은 레드닷어워드 2018(Red Dot Award Communication Design)에도 수상한 제품으로, 한국의 청정 섬 제주의 정성이 담긴 핸드메이드컨셉으로 한 땀 한 땀 그래픽과 타자기(typewriter font) 폰트를 왼쪽 정렬로 배치, 제주 인증 마크를 통일되게 사용하여 ‘제주엔’ 패키지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클렌징 폼, 필 오프 팩, 마스크는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리얼 숯 가루를 함유하여 피부 진정과 모공축소에 도움을 주며 쫀득한제형으로 피지와 모공까지 케어해 준다.

아미코스메틱 디자인 센터장은 2018년 한 해 상암 DMC연구센터로 디자인연구소 이전을 토대로 국내,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아미코스메틱의 디자인을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제품력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BRTC는 글로벌모델 김종국을 내세워 전 세계 유통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1건, 유럽화장품(CPNP) 197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61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81건, 특허 출원/등록/수상 170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674건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0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스웨덴 아포테크(APOTEK),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 등 국내외 1만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한국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ami.co.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콤파스, 1:1 바이어 화상 상담회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 증가 한국콤파스(대표 이동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된 해외바이어 비즈니스 상담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적극 활용함에 따라 1:1 원격 화상 미팅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75개국 3000여명의 현지 컨설턴트들이 판로가 막힌 국내 기업을 대신하여 현지 바이어를 발굴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화상회의를 통해 ...
  2. 한국암웨이, SA8 바이오퀘스트 베이비 액체 세탁 세제 출시 암웨이의 프리미엄 세제 브랜드 암웨이 홈(Amway Home)이 민감한 영유아 피부를 지켜줄 저자극 세탁 세제 ‘SA8 바이오퀘스트 베이비 액체 세탁 세제’를 24일 출시한다.이번 제품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세탁 세제 SA8을 영유아들의 특성에 맞췄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까지도 반영됐다..
  3.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4. 하이네켄, 세계 유명도시를 배경으로 한 TV CF ‘더 시티’ 공개 세계 No.1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새로운 TV CF ‘더 시티(The City)’를 오는 7월 15일에 공개한다. 새롭게 방송되는 하이네켄의 TV CF는 소비자들이 고정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자신들이...
  5. GH, 1기 신도시 재건축 지원 `사전컨설팅` 실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노후계획도시 공동주택 소유자들의 원활한 재건축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 GH사전컨설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해 12월 경기도로부터 `지방노후계획도시 정비지원기구`로 지정받은 GH는 도내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단지별 사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사업 추진...
  6.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동두천, 연천에서 만나요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9일 동두천시민회관에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동두천+연천`을 개최한다.박람회는 도내 50∼70대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시군 순회형 박람회로, 구인·구직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북부의 소규모 시군에서 열려 지역 기업과 중장년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7. 경기도, 임진각서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위드 캠핑` 열어 경기도가 9월 5일부터 7일까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with(위드) 캠핑`을 개최했다.경기도 문화사계 `가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만 명이 방문했다.비무장지대(DMZ)를 배경으로 한 이번 축제는 올해로 4회를 맞은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공연을 비롯해 캠핑,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