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동연, “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 시기 앞당긴다”…파라마운트·신세계와 美 현지 회담
  • 김자영 기자
  • 등록 2025-10-29 13:44:30

기사수정
  • 미국 보스턴서 파라마운트·신세계프라퍼티와 협력 논의…“경기도·화성시가 적극 지원”
  • 신세계, 투자 규모 4조 5천억→9조 5천억으로 2배 확대…“적극적 확장, 시의적절한 결정”
  • 2030년 1차 개장·2035년 전체 준공 목표…“한국 첫 파라마운트 파크로 글로벌 명소 기대”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글로벌 콘텐츠기업 파라마운트, 신세계프라퍼티와 만나 ‘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의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화성국제테마파크 조감도(파라마운트사 제공).

김 지사는 현지 시각 28일 미국 보스턴에서 마리 막스(Marie Marks) 파라마운트 수석 부문장,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 상무와 회담을 가졌다.

 

그는 “국제테마파크는 화성과 경기도민이 오랫동안 기다린 숙원 프로젝트”라며 “당초 계획보다 2배 규모로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준 신세계프라퍼티에 감사드린다. 관광·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추세를 감안할 때 매우 적절한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화성국제테마파크 사업은 당초 4조 5,0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었으나, 신세계프라퍼티가 단계적 개발을 통해 총 9조 5,000억 원으로 투자 규모를 확대했다.

 

김 지사는 “파라마운트의 스토리와 상상력이 더해진다면 전 세계적인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며 “경기도와 화성시가 행정절차를 최대한 신속히 지원해 조성 시기를 앞당기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마리 막스 파라마운트픽처스 엔터테인먼트 수석 부문장은 “경기도, 파라마운트, 신세계가 힘을 합쳐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계 유일의 관광 명소를 만들어낼 수 있는 훌륭한 기회”라고 말했다.

 

타이 그라나롤리 파라마운트픽처스 프로젝트 총괄 디렉터는 “한국의 첫 번째 파라마운트 파크로, 기존 국내 테마파크를 뛰어넘는 수준의 시설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임용 신세계프라퍼티 CSR 상무는 “사람과 기술, 자연이 공존하는 ‘인간 중심의 개발’ 철학으로 혁신적인 미래형 관광단지를 조성할 것”이라며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파라마운트 브랜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즐거움과 영감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파라마운트의 영화 콘텐츠가 반영된 테마파크 기획(안)이 공유되었으며, 향후 추진 일정과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10월 파라마운트를 화성국제테마파크의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로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신세계화성(신세계프라퍼티+신세계건설)’은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동측부지 약 4.23㎢에 테마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 착공해 2030년 1차 개장, 2035년 전체 준공을 목표로 한다.

 

신세계화성은 이 사업으로 약 70조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1만 명의 고용창출, 연간 3,000만 명의 방문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화성국제테마파크는 ‘미션임파서블’, ‘탑건’, ‘스펀지밥’, ‘스타트렉’ 등 파라마운트의 글로벌 IP를 활용해 즐거움과 영감을 제공하는 아시아 대표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다.

 

김동연 지사는 “경기도와 화성시가 손을 맞잡고 도민이 자랑스러워할 세계적 관광명소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콤파스, 1:1 바이어 화상 상담회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 증가 한국콤파스(대표 이동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된 해외바이어 비즈니스 상담을 온라인 화상회의로 적극 활용함에 따라 1:1 원격 화상 미팅 및 온라인 해외 마케팅 기업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75개국 3000여명의 현지 컨설턴트들이 판로가 막힌 국내 기업을 대신하여 현지 바이어를 발굴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화상회의를 통해 ...
  2. 한국암웨이, SA8 바이오퀘스트 베이비 액체 세탁 세제 출시 암웨이의 프리미엄 세제 브랜드 암웨이 홈(Amway Home)이 민감한 영유아 피부를 지켜줄 저자극 세탁 세제 ‘SA8 바이오퀘스트 베이비 액체 세탁 세제’를 24일 출시한다.이번 제품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세탁 세제 SA8을 영유아들의 특성에 맞췄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까지도 반영됐다..
  3. 동우에프엔씨,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는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 출시 떡과 소스가 어우러진 떡볶이를 용기째로 데워먹을 수 있는 특허 받은 일체형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가 출시됐다.삼계탕 수출로 유명한 주식회사 동우에프엔씨(대표이사 배은주)가 약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먹보 비빔당면 떡볶이’의 특허 등록을 지난해 말 완료하고 2월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동우에...
  4. 하이네켄, 세계 유명도시를 배경으로 한 TV CF ‘더 시티’ 공개 세계 No.1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새로운 TV CF ‘더 시티(The City)’를 오는 7월 15일에 공개한다. 새롭게 방송되는 하이네켄의 TV CF는 소비자들이 고정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자신들이...
  5. GH, 1기 신도시 재건축 지원 `사전컨설팅` 실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노후계획도시 공동주택 소유자들의 원활한 재건축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 GH사전컨설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해 12월 경기도로부터 `지방노후계획도시 정비지원기구`로 지정받은 GH는 도내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단지별 사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사업 추진...
  6.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동두천, 연천에서 만나요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9일 동두천시민회관에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동두천+연천`을 개최한다.박람회는 도내 50∼70대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시군 순회형 박람회로, 구인·구직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북부의 소규모 시군에서 열려 지역 기업과 중장년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7. 경기도, 임진각서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위드 캠핑` 열어 경기도가 9월 5일부터 7일까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with(위드) 캠핑`을 개최했다.경기도 문화사계 `가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3만 명이 방문했다.비무장지대(DMZ)를 배경으로 한 이번 축제는 올해로 4회를 맞은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공연을 비롯해 캠핑,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